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by heotai19 2023. 8. 9.

생 냉동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아로니아 청 만들기/효소만드는법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일명 '왕의 열매'(King’s berry)로 불리는 아로니아는 장미목 장미과에 해당하는 관목과 그 열매의 총칭으로,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동부 지역이며 관상식물이자 식용 열매를 얻기 위한 용도로 재배된다.

 

또한 아로니아는 콜라겐 단백질의 생성을 저해하는 활성산소의 발생량을 줄여줘 주름 증가를 방지하는 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동안 외모 유지의 필수품'이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기도 하다.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 노화를 앞당기는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사과의 120배, 포도의 8배, 아사이베리의 8배 가량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눈에 작용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눈의 피로, 시력 저하, 안구질환 예방, 백내장 개선 효과도 있다.

 

아로니아를 생으로 먹으면 식이섬유가 가득해서 다이어트를 하다 생긴 변비를 없애주는 식품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눈 피로 회복, 각종 염증 완화에 좋다.

 

바로 수확한 아로니아는 떫지만 며칠 동안 보관하면 떫은맛이 줄어든다. 당도가 오른 아로니아는 생과일부터 시작해 냉동과일, 농축액,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먹을 수 있다. 아로니아를 먹을 때,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생과일이나 동결건조 제품을 먹어야 한다.

 

아로니아 손질법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 겉에 남아 있는 이물질을 깨끗이 세척해주고 말려준 뒤 꼭지에 열매를 따서 정리해준다. 물기가 남아 있으면 빨리 물러질 수 있으니 물기 없이 말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아로니아 먹는방법(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양하다. 생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아로니아 효소, 아로니아 원액, 아로니아즙 등으로 가공해 먹는다. 아로니아 분말복용법은 하루권장섭취량을 지켜 물이나 우유, 두유나 요거트 등 에 섞어서 먹으면 된다.

 


아로니아의 맛은 단맛과 떫은맛 신맛이 이것들의 맛을 다같이 느낄 수 있는 열매라서 딴지 얼마 안된 것 보다는, 아로니아 분말, 후숙 된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등으로 섭취하는 게 맛이 더 좋다. 다른방법으로 아로니아 우유가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냉동 아로니아와 분말을 함께 넣은 후 믹서기에 우유와 꿀을 넣고 갈아서 먹는 방법이다.

 

다른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아로니아 분말을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우유, 바나나, 시럽 등과 함께 넣고 갈아 스무드를 먹어도 좋다.
생 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껍질째 먹어야 아로니아 효능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아로니아 분말도 아로니아껍질까지 갈아낸 것이 좋다.

 

한편 아로니아를 생과일로 먹을 경우에는 식사 후 1회 약 20개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잼으로 만들어 먹을 경우 아로니아와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간 다음 냄비에 끓여 졸이면 된다.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아로니아청은 아로니아효소만들기로도 가능하다. 아로니아청 만드는법은 아로니아 1kg기준 설탕 800g, 열탕소독된 유리용기가 필요하다. 잘 소독된 물기 말린 아로니아를 끓는물에 소독한 유리병에 넣으면 된다. 아로니아청은 3개월정도 숙성시킨 후 먹으면 된다.

 

아로니아 쉐이크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아로니아로 피부관리 하는법은 팩이 대표적이다. 아로니아분말이나 아로니아즙, 요거트와 오일을 섞어주면 아로니아팩이 완성된다. 완성된 아로니아팩을 얼굴에 꼼꼼히 발라주고 20분 후 깔끔하게 세안하면 된다.

 

 

만능 슈퍼푸드인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진공동결건조를 거친 파우더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다. 아로니아를 건조 전 영하 40도 이하에서 급속히 동결시키는 진공동결건조 공법은 일반 건조와 달리 아로니아의 조직 변화를 막고 맛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다.

 

아로니아 보관법

 

아로니아 생과는 물로 꼼꼼하게 씻은 후 꼭지를 제거해서 보관한다. 만약 대용량으로 보관할 경우 물로 씻은 아로니아의 물기를 제거하고 지퍼백에 담아 냉동보관하면 된다. 아로니아를 냉동보관하면 떪은 맛이 감소해 먹기 좋아진다.

 

2023.08.11 - [특약용작물재배법] - 아로니아 수확시기와 방법
2023.08.11 - [건강상식] - 아로니아 효능 11가지 부작용
2023.08.09 - [건강상식] -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반응형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0) 2023.08.28
아로니아 효능 11가지 부작용  (0) 2023.08.11
수박 효능 10가지  (0) 2023.07.11
고로쇠 수액 효능  (0) 2023.02.22
독감예방접종 시기와 무료접종 대상  (0) 2022.10.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