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by heotai19 2023. 6. 27.

백종원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알토란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수분을 보충하기 좋은 식품으로 여름철에는 오이만 한 것이 없다. 예로부터 일사병을 막는 천연 약재로도 활용돼 왔다고 전해지는 오이는 싱그러운 초록색을 띠며, 수분이 매우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여름이나 운동 전후 등 땀을 많이 흘린 다음 체온을 조절하고 수분을 빠르게 보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오이를 고를 때는 머리부터 끝까지 굵기가 일정한 것을 고른다. 많이 굽지 않은 것으로 고르고, 과육이 단단한 것이 좋다. 특히 싱싱한 오이를 고르고 싶다면 중간에 뾰족한 돌기가 많은 것을 고르면 된다. 외관상 한쪽 끝은 가늘고 다른 쪽 끝은 유난히 굵은 것이 있는데, 이런 것은 씨가 많아 좋지 않다.

오이를 구입한 후에 보관하는 방법도 중요하다. 오이는 수분이 매우 많은 식품으로, 시원하게 먹을 때 더욱 아삭하고 맛이 좋기 때문에 주로 냉장 보관을 한다. 냉장 보관의 경우 겉껍질이 마르기 쉬운데, 이때는 종이나 키친타월로 싼 다음 보관하면 수분이 마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재료: 오이 1개, 건미역 1/2줌, 양파 1/3개, 당근 1/5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물 800ml, 얼음

양념: 식초 4큰술, 간장 3큰술, 소금 2/3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통깨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1. 건미역 1/2줌은 볼에 담은 뒤 물에 약 30분 정도 불려 둔다.

 

2. 불려진 미역은 끓는 물에 소금 약간을 넣고 살짝 데쳐 준 다음 바로 꺼내서 찬물에 여러번 헹궈 준다.

 

3. 미역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오이와 당근은 가늘게 채썰어 둔다.

 

4. 양파는 채썰고, 고추는 어슷 썬 다음 씨를 털어낸다.

 

5. 큰 볼에 손질한 위의 모든 재료를 넣어 준 다음 국간장 또는 진간장 3큰술을 넣어 주고, 식초를 4큰술 넣어 준다.

그 다음 설탕 2큰술, 소금 2/3큰술을 넣어서 간이 배도록 잘 섞어 준다.

이렇게 해서 간이 잘 배도록 했는데 이 때는 전체적으로 간이 좀 세야 물을 넣었을 때 밍밍하지 않다.

 

6. 물 800ml를 붓고 잘 섞어 준다.

여기까지만 해도 간이 조금 센 듯 해야 얼음을 넣었을 때 간이 맞게 된다.

추후에 간이 좀 약하다 싶으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면 된다.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백종원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재료: 물, 얼음, 미역, 오이, 양파, 고추, 국간장 
밑간 양념 재료: 식초 반컵, 간 마늘 1큰 술, 설탕 1큰 술 반, 액젓 2큰 술

 

 

1. 불린 미역에 식초 반컵, 간 마늘 1큰 술, 설탕 1큰 술 반, 액젓 2큰 술로 밑간을 한다.


2. 미역에 간이 배면 미리 썰어둔, 오이, 양파, 고추를 넣는다.

3. 물 1컵 반을 넣고 국간장 2큰 술로 간을 맞추고 얼음을 넣어주면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가 완성된다.
tip. 조금 짜게 간을 맞춰야 얼음을 넣었을 때 싱거워지지 않는다.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알토란 이종임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의 재료는 건미역 반줌 (50g), 오이 1/2개, 당근 30g, 청,홍고추 약간, 다진마늘 1작은술, 고춧가루 1작은술, 국간장 2큰술, 통깨 1큰술, 매실청 2큰술, 생수 4컵, 양파식초 4큰술이다.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1. 건미역 반줌은 10분 정도 불려 씻은 후 먹기 좋게 썰고 여기에 청주 1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2. 끓는 물에 버무려진 미역을 넣고 약 5초간 살짝 데친 후, 건져서 찬물에 담가 2~3번 헹군다.

3. 헹군 미역은 손으로 짜서 물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작게 자른다. 그리고 다진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국간장 3큰술, 매실청 4큰술을 넣고 양념한다.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 1작은술은 가감한다.

4. 양념한 미역과 채썬 당근은 간이 잘 배도록 조물조물 버무린 뒤 생수 4컵을 큰 볼에 붓고, 양파식초 5큰술을 넣는다.

5. 오이 반개는 채썰어 넣고, 송송 썬 홍고추와 청고추를 넣고 섞은 뒤 통깨 1큰술을 뿌려서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를마무리 한다.

 

 

오이냉국 황금레시피(알토란 김하진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재료는 건 미역, 오이, 양파, 노란 파프리카, 빨간 파프리카, 국간장, 꽃소금, 다진 마늘, 현미 식초, 살얼음 뜬 물, 깨소금 등이 있다.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1. 건 미역 25g을 5분 불린다.


2. 건 미역을 뜨거운 물에 3초간 데친 후 찬물에 헹군다.


3. 물기를 꼭 짠 뒤 한입 크기로 썬다.


4. 오이 200g, 양파 50g, 노란 파프리카 50g, 빨간 파프리카 50g을 채 썬다.


5. 채 썬 채소를 건 미역에 넣는다.


6. 국간장 3큰술, 꽃소금 1큰술 반, 다진 마늘 2큰술, 현미 식초 1컵을 넣고 양념한 뒤 15분간 재운다.


7. 살얼음 뜬 물 8컵, 깨소금 10큰술을 넣으면 알토란 김하진의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가 완성된다.


알토란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재료: 미역한줌, 오이 1개, 홍고추 1개, 통마늘 5개, 오미자청반컵, 생수 3컵, 식초 5큰술, 설탕 2큰술, 국간장 2큰술, 소금1/2큰술, 얼음 4컵, 깨소금 2큰술을 준비한다.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1. 마른 미역을 물에 불려준다. 10분정도 불린 미역은 팔팔 끓는 물에 3초간 데쳐서 찬물에 2번 정도 헹궈준다.

2. 오이는 곱게 채썰어준다. 통마늘도 편썰어서 준비한다. 끓는 물에 30초간 데쳐준다.

3.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도 썰어서 준비한다.

4. 오미자엑기스 반컵에 생수 3컵을 넣고 오이냉국 육수를 만들어 준다.

5. 식초 5큰술, 설탕 1큰술, 국간장 2큰술, 소금 약간을 넣고 간을 맞추면 알토란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가 완성된다.

 

 

오이냉국 황금레시피(수미네반찬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1. 오이 1개를 반으로 잘라 채썰어 준다.


2. 자른 오이를 찬물에 넣어둔다.


3. 끓는 물에 불린 미역을 넣어 살짝 데쳐 찬물에 씻어준다.


4. 미역을 먹기 좋게 자르고 물기를 제거해 빈 볼에 담아준다.


5. 국간장 반 큰술, 다진마늘 1 작은술, 설탕 2 작은술, 소금 1/2 작은술, 물 700ml를 넣어준다.


6. 사과식초 7큰술, 오이, 청양고추, 홍고추, 얼음, 채썬 양파 1/4개를 넣고 잘 섞어준다.


7. 매실청 1/2작은술을 넣어준다.


8.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 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를 마무리한다.

 

2023.06.27 - [요리레시피] -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미역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2023.05.18 - [요리레시피] -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2023.05.09 - [요리레시피] - 열무 물김치 담그는법,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반응형

댓글